여름 불청객 잡초제거 총력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7-28 11:09:03
【동두천 = 타임뉴스 편집부】

동두천시는 여름철이면 찾아오는 가로변 잡초로 가로환경 저해는 물론 모기 등 유해곤충의 서식지가 되고 있어 이를 제거하기 위한 잡초제거에총력을 기울이기로 하고 지난 7월13일 부터 잡초제거에 착수 했다.

시는 이를 위해 평화로, 강변로, 상패로의 주요노선은 잡초제거 용역을 발주 진행 중에 있으며, 기타 간선 및 이면도로에 대하여도 신천자연형하천관리 등 30여명의 기간제 근로자를 투입 7월말까지 1차 잡초제거 완료를 목표로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시는 이번 잡초제거 대상 작업량이 약10만평 이상이 되는 만큼 내집, 내상가 앞 잡초는 내가 제거 한다는 성숙된 시민들의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기로 하는 등 잡초제거를 위한 대안 찾기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또한 시는 8월말에서 9월초에 2차 잡초제거 추진계획이 있다고 하였으며, 잡초제거로 인한 쾌적한 가로환경은 여름철 우리시를 찾는 행락객에 대한 좋은 이미지 제고와 더불어, 우리시민들이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무더운 여름을 보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하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