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청주시농업경영인대회 성황리 마쳐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7-28 16:21:36
【청주 = 타임뉴스 편집부】청주시가 통합을 이루고 농업인들이 한마음이되는 제1회 청주시 농업경영인대회가 28일(화) 농업기술센터에서 이승훈 청주시장과 지역국회의원, 농업관련 각 기관단체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쳤다.

청주시농업경영인(회장 이정길)이 주최하고 청주시가 후원하는 이번행사에 2,000명 참석해 통합의 의미와 농업인, 관련단체가 한마음이 되는 기틀을 다졌다.

이날 행사에서는 가덕면 노동리 윤재중 농업경영인 부부가 청주시장으로부터 농업소득 창출과 농업인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 공로로 대상을 차지했다.

또한, 부대행사로 읍․면․동별 노래자랑과 장기자랑, 체육행사로 단합과 화합을 다져 남달랐다.

이날 이 시장은 청주시가 통합이 되고 농업인들이 느끼는 농업예산은 줄었다고 이야기를 많이 듣고 있다고 하면서 실제적으로는 농업이 생명산업으로 무엇보다도 제일 중요한 산업이라 강조했다.

실제적으로는 농업예산을 통합전 농업예산보다 13.4%이상 증액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농업인들이 피부에 와 닿지 않는 것은 농업이 지속할 수 있도록 기반업무에 치중했다고 했다. 앞으로도 농업예산은 줄지 않고 농업인들이 잘 살도록 농업행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청주시농업경영인회(회장 이정길)와 여성농업인회(회장 임필순)은 이번 행사로 인하여 농업․농촌이 발전하고 회원상호간 화합을 다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했다.

▶문의: 농업정책과 도농교류팀 우동환 (☎201-2121)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