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로키즈! 더 건강하고 더 안전하게’ 어린이 슬로라이프 교육 실시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7-29 10:46:04
【남양주 = 타임뉴스 편집부】 지난 28일 남양주시(시장 이석우)에서 특별한 교육이 진행됐다. 동부 희망케어센터에서 만 5~7세의 어린이와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마련된 ‘슬로키즈! 더 건강하고 더 안전하게’ 어린이 슬로라이프 교육이 그것이다. 이번 교육은 건강, 환경, 공감의 슬로라이프 정신을 바탕으로 나눔과 배려의 슬로키즈를 양성하여 올바른 식습관 형성의 기초를 마련하고자 기획되었으며 올해는 저소득층 어린이들에게도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자 남양주시 희망케어센터와 연계하여 진행된다.

‘슬로키즈! 더 건강하고 더 안전하게’ 교육은 남양주시와 서울여자대학교가 공동 개발한 워크북을 바탕으로 한 어린이 슬로라이프 교육 프로그램으로,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오감 활용 교육과 음식만들기 체험으로 기획되었다. 4차시로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 슬로라이프와 건강(슬로라이프의 장점, 채소와 친해지기) ▶ 슬로푸드 체험(전통 식생활의 중요성, 배숙 만들고 시음하기) ▶ 건강한 식생활(매일 먹여야 하는 6가지 식품군, 제철음식을 이용한 신선한 샌드위치 및 건강주스 만들기)

▶ 식사예절과 위생(올바른 식사예절, 식중독 예방 방법)으로 구성된다.

슬로라이프과 관계자는 “매년 호응이 높았던 어린이 슬로라이프 교육을 올해는 희망케어센터와 협력하여 저소득층 어린이들에게도 좋은 교육 기회를 제공할 수 있어서 기쁘게 생각하며 이번 교육을 통해 올바른 식습관을 형성하여 밝고 건강하게 성장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남양주시는 오는 10월까지 사전 신청된 8개 어린이집과 유치원, 권역별 희망케어센터에 교육을 실시하고 성과분석 및 향후 발전 뱡향에 대한 모색 후 2016년에는 본 교육을 20개소 이상으로 확대 실시할 예정이다. 본 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문의는 슬로라이프과 교육팀(031-590-5424)로 하면 되며, 슬로라이프과 블로그(http://blog.naver.com/nyjslowlife)를 통해 교육 모습을 확인 할 수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