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자원봉사센터 재활용노트만들기
박한 | 기사입력 2015-07-31 07:51:46
【사천 = 박한】사천시자원봉사센터는 오는 8월 3일과 5일 이틀간 “환경을 살리는 재활용노트 만들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여름방학을 맞이한 관내 중·고등학생 100명을 대상으로 자원봉사 기본교육을 비롯하여 재활용 가능한 이면지로 노트를 직접 만드는 과정으로 진행되며, 참여한 학생에게는 자원 봉사활동 시간(3시간)이 인정된다.

이러한 과정으로 참여한 학생들은 자원 절약을 몸소 실천하고, 완성된 노트를 국제구호단체인 '온해피'를 통해 아프리카 또래 친구들에게 보냄으로써 긍지와 자부심을 고취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센터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 운영으로 청소년들에게 자원봉사에 대한올바른 이해와 환경의 소중함 느끼게 하고 생활 속의 녹색운동 실천의 기회가 될 것이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자원봉사활동 및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보다 많은 청소년들이 자원봉사에 대한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