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한우의 미래는 가축전염병 예방으로부터”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7-31 13:42:58
【연천 = 타임뉴스 편집부】연천군은 31일 귀빈 뷔페에서 한우농가들을 대상으로 ‘가축전염병 예방 및 고급육 생산 요령’ 이란 주제로 하계연찬교육을 실시했다.

한우농가 100여명이 참석한 이날 교육은 FTA의 여파와 한우가격의 정체, 사료비 상승 등에 따른 어려운 상황을 적극적으로 헤쳐 나가기 위하여 마련됐다.

초빙강사로 나선 송규관 축산위생연구소 주무관은 △효과적인 차단방역을 통한 구제역 등 각종 질병 발생 예방법 △발효사료 활용을 통한 사료비 절감 등 합리적인 농장운영 방안 △고급육 생산을 통한 농가소득 향상 방안 등 경영개선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에 참석한 한 농업인은 “유익한 교육이었다. 구제역 등 축산경제를 위협하는 무서운 질병이 우리지역에는 발생하지 않은 것에 안도하고 이 모든 것이 회원농가들의 노력 덕분이다. 오늘을 기점으로 연천군 한우농가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뭉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며 농가들의 지속적인 모임을 기대했다.

김성빈 농업기술센터장은 “모든 축산농가가 합심하여 차단방역과 소독에 최선을 다한 결과 단 한건의 양성농가 발생 없이 구제역과 AI가 종식된 것에 자부심을 느낀다”면서 “한우 육성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한우인들을 격려했다.

한편 농업기술센터는 7일 한우농가들의 경영능력 향상을 위해 농장경영 프로그램인 한우리 시스템 활용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