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속 작은 실천영주시새마을회 범국민 에너지절약 실천 캠페인 실시
송용만 | 기사입력 2015-08-05 09:14:13
【영주 = 송용만】영주시새마을회(회장 권영순)는 여름철 전력 수급위기 극복을 위해 지난8월 1일(토) 11시 부석사 일대에서 새마을지도자 8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범국민 에너지절약 실천」캠페인을 전개하였다.

이번 캠페인은 올 여름 이상기온에 따른 무더위로 극심한 전력난이 예상되어 전력수급 위기사태를 미연에 방지하고 에너지절약문화 정착을 위한 범국민 공감대 조성은 물론 에너지절약 실천운동을 전개하여 전력수급 위기사태(대 정전)로 인한 피해예방에 선도적 역할을 하기 위해 마련된 것이다.

특히 이번 캠페인을 통하여 하절기 전력부족피해 예방을 위한 범국민 참여운동으로 추진하며 에너지 절약 분위기를 확산하여 전기절약 및 쿨 맵시로 시원한 여름나기 캠페인을 병행 실시하여 생활 속에서 손쉽게 참여할 수 있는 실천사항 등을 제시하였다.

또한 범시민 절전실천을 위해 피크시간대 한사람 1백와트 줄이기에 중점을 두고 실내온도 26℃이상으로 유지, 쿨맵시로 여름나기, 엘리베이터 홀짝운행하기, 개문냉방 근절 등을 홍보하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