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약 동병하치』성황리 운영종료 !
김이환 | 기사입력 2015-08-06 09:03:38
【김천 = 김이환】김천시 중앙보건지소에서 드림스타트 사업팀과 연계하여 7월 14일부터 시행한, 한의약 동병하치 사업이 8월 4일 종료되었다.

영·유아 20명을 대상으로 총 4회 실시하였으며, 누적인원 63명으로 사업이 마감되었다.

한의약 동병하치란 한의약적인 치료를 통하여 겨울에 오는 병을 여름에 예방하자는 취지로서, 삼복고와 생맥산 등을 이용하여 영·유아를 위한 예방치료를 실시하는 사업을 말한다.

삼복고의 성분은 백개자, 세신 등 온열약으로 구성된 약재를 배합한 것이며, 패치 형태의 약으로 배수혈 6곳에 부착한다.

생맥산은 맥문동, 오미자, 인삼을 달여 만든 일종의 차로 여름 더위를 이겨내는 데 효과가 있으며,여름철 체력의 감소를 막아 겨울철에 올 수 있는 질병을 미리 대비하자는 취지에서 사용되었다.

김경희 중앙보건지소장은이번 동병하치를 통하여 영·유아들을 질병으로부터 보호하고,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라는 김천의 이미지에 적게나마 보탬이 되었으면 좋겠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