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농업경영체 등록 사실상 의무화
- 9월 말까지 등록․변경해야 내년 유기질비료 지원 -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8-06 12:20:12
【순천 = 타임뉴스 편집부】순천시는 내년부터 농업경영체 등록정보시스템에 등록된 농지에 한하여 유지질비료를 공급할 계획이다.

이는 밭농사(고추) 1ha를 재배하는 농업경영체의 경우, 금년도에는 유기질비료 500포를 지원 받았지만, 농업경영체 등록정보에 0.5ha만 등록돼 있다면 내년부터는 250포 밖에 받을 수 없다는 것이다. 즉 농가가 제대로 지원 받기 위해서는 정확한 정보를 등록해야 한다.

이번 제도개선은 농업 보조금 누수 방지는 물론, 보조사업 집행의 투명성 확보를 위해서 이루어졌다.

내년도 유기질 비료 공급은 올해 10월 읍․면․동사무소를 통해 신청 받기 때문에 농가는 오는 9월까지 변동신고를 마쳐야 한다.

농업경영체 등록은 주소지 관할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에서 방문, 우편, 팩스, 메일 등 다양한 방법으로 신청 가능하다.

이에 시는 유기질비료를 공급 받아야 할 농가나 농지가 배제되는 사례가 없도록 리후렛 5,000매, 포스터 100부를 제작 배포하는 등 현장 홍보에 총력을 기울이면서 해당 농가는 농업경영체 등록시스템에 농지를 정확하게 등록해 줄 것을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