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자리 관찰 하계 가족캠프 금연 문화공연 실시
오정보건소 찾아가는 건강체험교실 운영
김응택 | 기사입력 2015-08-11 12:06:33

[부천=김응택기자]<오정보건소>는 <연희집단 꿈꾸는 산대>와 협력하여 만든 작품 ‘담배는 앙돼요!’공연을 부천시 관내 초·증·고등학교에 이어 별자리관찰 하계 가족캠프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직접 찾아가는 이동건강상담 및 금연문화 공연을 진행 중이다.

본 공연은 부천에서 전통예술을 기반으로 현대적 창작활동을 하고 있는 전문예술단체 <꿈꾸는 산대>의 창작 작품으로 풍물, 마술, 놀이가 결합된 연극적 방식을 택하고 있다. 

이동건강상담은 오정보건소 운동처방사 1명, 영양사1명, 치위생사 1명, 금연상담사 1명 총 4명이 건강실천 습관을 돕고자 체성분 측정 및 구강관리, 흡연예방 판넬전시 등 1:1 건강 상담을 실시하여 시민들의 건강관리 증진에 힘쓴다.

연극의 주된 내용인 담배의 해로움을 시민들이 이해하기 쉽게 코믹한 이야기와 신나는 놀이로 구성하여 캠프참가자들의 적극적 호응과 참여로 더욱더 흥미롭고 효율적인 교육이 이루어 졌다, 

체지방량과 근육량을 알 수 있는 체성분을 측정 및 상담 그리고 충치예방과 시린이 예방을 위한 불소도포실시, 흡연예방을 위한 판넬, 비흡연자와 흡연자의 폐 모형 등을 전시하여 참여자들의 긍정적인 큰 호응을 보였다.

‘담배는 앙돼요’공연은 이달 8일, 15일 2회에 걸쳐 진행 중이며, 이동건강상담은 5일 대장초등학교 운동장에서 실시했다.

오정보건소담당자는 “학생 및 시민들의 눈높이에 맞는 직접 찾아가는 흡연예방문화공연 및 이동건강상담을 통해 ‘문화도시 클린부천’및‘건강도시 부천’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