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 꿈을 펼쳐라!” 무주군 모범 고등학생들 서울대학 나들이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8-11 11:45:24
【무주 = 타임뉴스 편집부】무주군 우수 고등학생 대학 견학 프로그램은 무주군 교육발전협의회(회장 강만기)가 지역의 으뜸인재를 육성한다는 취지에서 추진한 것으로,

학생들은 10일 숙명여자대학교에서 대학입학 설명을 듣고 설천고등학교 출신 김보희 학생(숙명여대 3년)으로부터 멘토링 교육을 받았으며 숙대학생들이 인솔을 받아 캠퍼스를 둘러봤다.

또 국회의사당을 방문해 국회의 역할과 하는 일 등에 대한 설명을 들었으며 11일에는 서울대학교를 방문해 무주고 출신 김민수 학생(서울대 3년), 전창열 학생(‘08년 총학생회장)으로부터 공부 잘하는 법, 자기소개서 작성요령 등 멘토링 수업을 받았다. 이후 규장각과 박물관을 돌아보며 의미있는 시간을 보냈다.

같은 날 전북대에 들른 학생들은 입학사정관제도 등 대학입학에 관한 설명을 들으며 자신의 진로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해보는 시간도 가졌다.

참가 학생들은 “대학들을 돌아보고 무주군 출신 선배들도 직접 만나보니 먼 얘기로만 느껴지던 대학진학이 피부로 와 닿는다”며 “어엿한 대학생이 된 미래를 그리면서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무주군 교육발전협의회 관계자는 “학생들이 직접 보고, 듣고, 느끼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주고 싶었다”며 “대학 탐방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더 큰 꿈을 꾸고 그에 맞는 목표를 세워 노력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