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정동면 소곡금자정마을 축제
박한 | 기사입력 2015-08-12 06:01:18
【사천 = 박한】사천시 정동면 소곡마을(이장 이성군)에서는 오는 8월 14일 오후 5시부터 소곡마을 입구 유원지에서 ‘소곡금자정마을 콩쥐박쥐 한마당 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창조적 마을 가꾸기 사업 일환’으로 사천시에서 주관하는 농촌포럼의 컨설팅 결과로 올해 처음 열리게 된다.

행사가 열리는 소곡마을은 녹색체험휴양마을로 지정되어 주민들의 주력 농산물인 콩과 흥무산 골의 폐 금광을 연계하여 축제명을 정하고 시민들과 함께하는 한마당 축제를 기획하였다고 밝혔다.

이날 축제는 주민들이 참여하는 시낭송, 통기타․하모니카․섹소폰 연주, 건강체조 등 1부 행사와 참가자와 함께하는 각설이 품바공연 등 2부 행사로 진행된다.

또한 행사를 주관하는 소곡마을에서는 관람객들을 위해 향토 먹거리와 이동식 야외 수영장을 마련해 축제 맛과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한편 이성군 소곡마을이장은 “이번 축제를 계기로 정부에서 추진하는 ‘창조적 마을 가꾸기 사업’에 선정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며, “또한 행사를 연례화하여 녹색체험휴양마을 이미지를 제고하고 역량 있는 농촌마을로 거듭날 것이다.“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