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상인들,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선진시장 견학
송용만 | 기사입력 2015-08-12 09:15:26
【영주 = 송용만】영주시는 영주시 상인연합회(회장 강복대)가 8월 11일 10개 전통시장 상인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제천 내토시장 견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상인들은 내토시장 상인회장을 만나 시장을 둘러보고 전통시장 활성화 평가에서 최우수 성적을 거둔 배경과 추진 과정을 청취하고 현장 관계자와 상인들의 노하우를 직접 알아보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번 견학은 갈수록 유통환경이 변화하면서 전통시장의 경쟁력이 날로 위축되고 있어 선진 전통시장의 상인회 조직 운영과 시장 활성화 사례를 중심으로 마케팅 기법을 벤치마킹하여 상인들의 자구 노력을 유도하고 경영마인드를 제고시키기 위해 마련되었다.

특히, 영주시는 상인조직 역량 강화를 위해 올해 4개 시장에서 상인대학을운영하고 있으며 최근 전통시장 배송서비스, 전통시장 대학협력사업 등의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이번 견학이 사업 추진에 상당한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강복대 상인연합회 회장은 “이번 견학으로 소통을 통한 일체감 형성과 도전정신, 꾸준한 자기혁신만이 시장을 살릴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며“앞으로 우리 시장만의 특색있는 마케팅 전략을 고안해 고객의 발길을 다시붙잡으려는 다양한 자구 노력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전통시장 상인 선진지 견학
전통시장 상인 선진지 견학 (1)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