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아동센터 아동 “콩콩콩!! 젠더스쿨링” 교육 참여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8-12 11:13:17
【동두천 = 타임뉴스 편집부】동두천시 지역아동센터연합회는 오는 17일 동두천시 시민회관에서 “콩콩콩!! 젠더스쿨링” 교육을 개최하여 90여명의 아동들이 성인지 교육을 받을 계획이다.

경기북부청소년성문화센터 전문인력을 초청하여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성인지 관련 자료를 전시하여 관람할 수 있고, 5개관의 부스별로 주제를 달리하여 체험활동도 할 수 있다.

이 교육은 기존의 강의식 교육을 탈피하고 학생들의 자율성을 배려하는 분위기 속에서 성의 다양한 범주들을 공유하고 체험하는 분위기를 조성하여 성을 자연스럽게 건강한 청소년 문화의 일환으로 받아들일 수 있도록 하는 데에 목적을 두고 있다.

동두천시 관내 지역아동센터는 총 13개로, 방과후 돌봄이 필요한 복지대상 아동들을 대상으로 보호·교육, 건전한 놀이와 오락의 제공, 보호자와 지역사회의 연계 등 종합적인 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동두천시 지역아동센터연합회 김경자 회장은 “앞으로도 각 지역아동센터의 원활한 운영을 돕고 유용한 프로그램들을 연계하여 복지대상 아동들이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