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 노인폐렴구균 예방접종 무료 실시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8-13 17:29:01
【합천 = 타임뉴스 편집부】합천군(군수 하창환)은 만65세 이상 노인(1950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을 대상으로 노인폐렴구균 예방접종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노인폐렴구균 예방접종 사업은 2013년 5월부터 시작해 현재 총 접종율은 65.5%이며 접종대상은 아직까지 접종을 받지 않은 어르신과 올해로 만 65세가 되는 1950년생이며 접종비용은 무료다. 

폐렴구균은 급성중이염, 폐렴 및 균혈증, 수막염 등 침습성 감염을 일으키는 주요 원인균 중의 하나로, 65세 이상 고령자 등 면역기능이 떨어지면 쉽게 감염된다. 

또한 단 1회의 폐렴구균 예방접종을 통해 폐렴구균 감염에 의한 패혈증, 뇌수막염 등 심각한 합병증을 50~80%까지 효과적으로 예방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이에 따라 합천군 보건소는 침습성 폐렴구균 감염증 예방과 합천군민들의 건강한 생애를 연장시키기 위해 올해 접종대상에 포함되는 1950년 출생자를 비롯해 만65세 이상 미접종자들을 대상으로 1:1 접종안내 문자발송 및 전화, 우편물 발송 등 홍보에 박차를 기하고 있다. 

폐렴구균 예방접종은 65세 이후 1회 접종 원칙으로 보건(지)소에서 연중 접종이 가능하다. 폐렴은 호흡기 질환이기 때문에 환자와 직접 접촉하거나 재채기에 섞여 나온 분비물에 닿았을 때 감염될 수 있으므로 외출 후에는 손을 잘 씻고 양치질을 하면 예방효과가 크나, 가장 좋은 예방법은 폐렴구균 예방접종이다. 

보건소 관계자는“안전한 예방접종을 위해서는 접종 전 평소 복용중인 약과 아픈 증상을 예진표에 상세히 작성하고 접종 후에는 20~30분 정도 보건소에 머물면서 쇼크와 같은 급성 이상반응 발생 여부를 반드시 관찰한 후 귀가할 것”을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