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덕·노·체 네잎클로버의 희망, 여주시4-H 야외교육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8-17 13:44:21
【여주 = 타임뉴스 편집부】여주농업기술센터(시장 원경희)에서는 지난 8월 14일부터 이틀간 여주시4-H연합회 회원 및 내빈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양평 미리내수련원캠프에서 여주시4-H 야외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야외교육에서는 회원들의 도전정신과 문제해결능력을 키우기 위한 모험개척활동과 오리엔티어링 프로그램을 진행했으며, 회원들의 재량을 마음껏 뽐낼 수 있는 레크레이션 시간도 가졌다.

회원들은 이번 교육을 통해 ‘좋은 것을 더욱 좋게, 실천으로 배우자’는 4-H 이념을 되새기고, 선배 및 동기들과 함께 어우러져 우리 농촌과 농업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깨닫는 시간이 됐다.

특히 중·고등학교 학생 회원들은 “학교 밖 자연 속에서 친구들과 함께 장애물을 건너가고 목표물을 찾아가는 과정을 통해 도전정신과 자신감을 얻을 수 있었고, 학교에 돌아가서도 우리 농산물과 농업의 중요성을 알리는 4-H 회원으로 열심히 활동하겠다”며 교육에 대한 소감을 나타냈다.

한편, 여주농업기술센터에서는 9개 학교 4-H회와 1개 영농 4-H회를 육성하고 있으며, 학교 과제활동 지원 및 청소년의 달 행사, 야외교육, 과제발표 경진대회 등을 통하여 청소년들이 건전하게 성장하고 농업에 대해 애착심을 갖도록 돕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