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의 달 맞이 2015년 9월 행사 개최 「꿈빛아카데미」
건축학개론, 세상 속 건축의 발견
김응택 | 기사입력 2015-08-19 09:56:23

[부천=김응택기자]부천시는 오는 9월 2일부터 9월 23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 동안 부천시립꿈빛도서관 시청각실에서 독서의 달을 맞이하여 <꿈빛아카데미 : 건축학개론, 세상 속 건축의 발견>을 개최한다.

올해로 개설 10년을 맞이하는 <꿈빛아카데미>는 부천시립도서관의 공감과 소통의 인문학 프로그램 중 하나로 상반기 제 51회 도서관 주간 기념 특강에 이어, 하반기 독서의 달을 맞이하여 부천시 건축위원회 심의위원으로 활동 중인 강영란 건축사를 초빙하여 총 4회 ‘건축학개론 : 세상 속 건축의 발견’이라는 주제로 진행한다. 관광지로서의 건축이 아닌 거주하며 삶을 영위하는 공간으로서의 우리 건축을 발견해 나가는 기초 건축 강좌이다.

꿈빛도서관 김진우 사서는 “세계적 건축가들이 한국에 설계한 작품들과 한국건축가협회상, 김수근 건축상 등을 수상한 한국의 건축가들이 설계한 작품들을 살펴봄으로써 강의가 끝날 즈음이면 우리 주변에 존재하는 건축물들이 이전과 다르게 새롭게 다가오는 경험을 하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꿈빛아카데미> 회원모집은 이달 18일 화요일 오전 10시부터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부천시립도서관 홈페이지(www.bcl.go.kr)에서 신청할 수 있다. 궁금한 사항은 홈페이지나 꿈빛도서관(☏032-625-4627)으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