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정보건소, 아이들과 함께 영양교육·요리교실 운영
『재미있는 쿠킹 클래스』요리교실
김응택 | 기사입력 2015-08-19 10:00:56

[부천=김응택기자]부천시 오정보건소는 관내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을 대상으로 7~8월 여름방학 동안 매주 수요일 3시부터 5시까지 나트륨·당의 섭취를 줄일 수 있는 영양교육과 여러 가지 채소와 과일을 이용한 요리교실을 진행 중이다.

가공·인스턴트 식품에 길들어져 있는 아이들에게 올바른 식생활을 형성시키기 위해 나트륨, 당의 과잉섭취 시 문제점과 줄이 수 있는 방법을 설명한 후 정리학습으로 O, X퀴즈를 내어 흥미와 재미를 유발했다.

또한 아이들이 가장 많이 선호하는 피자를 또띠아를 이용하여 맛있고 건강하게 먹을 수 있는 체험요리실습도 진행되었다. 평상시 잘 먹지 않는 채소들을 직접 만져보면서 썰어 보고 또띠아 위에 여러 가지 채소들을 이용하여 피자를 완성시켰다. 또한 피자를 얼굴모양으로 꾸며서 조별로 누가 잘 만들었는지 작은 콘테스트도 진행되었다.

더운 여름날 갈증을 해소하기 위해 콜라, 사이다 등 탄산음료를 찾는 아이들에게 색깔별 다양한 과일을 넣어 건강하면서 시원하게 먹을 수 있는 과일 화채도 같이 만들어 시식 했다.

참여한 아이들은 “평소에 양파랑 버섯을 안 먹는데 오늘 피자를 만들면서 넣어 봤는데 맛있었어요", “우리들이 직접 얼굴모양으로 피자를 만들고 친구들과 맛있게 먹을 수 있어서 재미있고 신기했어요"등 밝은 미소로 답하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