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관면, 신세대지큐빌 아파트 공동체 ‘공감’ 나눔행사 개최
아파트 공동체 사업으로 바자회 및 어린이 1일 야외풀장 운영 -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8-20 10:29:41
【완주 = 타임뉴스 편집부】완주군 상관면 신세대지큐빌 아파트 공동체 ‘공감’은 오는 8월 22일 아파트 관리동 앞에서 바자회 및 어린이 1일 야외 풀장을 개장한다.

단지 내 젊은 여성들로 구성된 ‘공감’(대표 강수민) 공동체는 2015 완주군 아파트 르네상스 사업의 일환으로 주민들이 서로 소통 하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이번 행사를 기획하게 되었다. 이 날에는 공감 에서 직접 만든 먹을거리 및 생활용품을 전시․판매하고 아이들이 맘껏 뛰어놀 수 있는 1일 야외풀장도 운영한다. 또한, 단지에 살고 있는 중․ 고등학교 언니․오빠들이 아이들 물놀이 안전요원으로 나설 예정이다.

이 밖에도 공감에서는 현재 아파트 관리동 2층 커뮤니티 공간에서 어른과아이가 함께 누릴 수 있는 전통문화 강좌(해금, 민화 등)를 개설해 주민 들이 문화를 통해 소통할 수 있는 매개체로 활용하고 있다.

박성일 완주군수는 “살맛나는 아파트를 만들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내가 살고 있는 아파트를 위한 입주민의 관심과 참여」”라면서 “이런 행사에 적극 동참해 이웃 과 소통하고 교류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고 말했다.

※ 아파트 르네상스 사업이란?

- 완주군 민선6기 3대 핵심정책으로 아파트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주민 스스로 기획하고 실행하는 공동체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