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가족사랑의 날’ 가족애(愛) 머그컵에 새기다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8-20 11:29:48
【창원 = 타임뉴스 편집부】창원시는 ‘가족사랑의 날’(매주 수요일)을 맞아 19일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관내 창원시여성회관 창원관에서 ‘우린 가족이니깐, 가족애(愛)컵 만들기’ 체험활동을 운영해 ‘가족사랑’을 표현하고 실천하는 장을 마련했다.

이날 행사에는 창원시 거주 부부 및 자녀동반 15가족 50여 명이 참석했으며, 자신의 가족을 상징하는 가족 캐릭터, 가족 애칭, 가족 가훈 등을 전사용지에 그리고 머그컵에 새기는 작업을 통해 가족 사랑을 뽐내며 가족간 유대관계가 돈독해지는 시간이 됐다.

행사에 참가한 한 가족은 “자녀와 배우자와 함께 우리가족 캐릭터를 구상하며 그리는 과정을 통해 행복한 가족을 꿈꿀 수 있었고 가족을 표현할 수 있는 애칭도 함께 의논하는 등 가족 사랑을 키우는 시간 이었다”며 만족감을 표했다.

‘가족사랑의 날’은 일중심의 직장문화, 장시간 근로관행을 탈피하여 매주 수요일은 정시퇴근 후 가족과 함께 하자는 날로, 바쁜 주중 하루라도 가족과 함께 시간을 보내는 작은 실천이 가족 사랑의 첫걸음이 된다는 의미에서 2009년부터 지속적으로 시행되고 있다.

기타 ‘가족사랑의 날’ 프로그램 운영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창원시 여성보육과(창원시건강가정지원센터☎225-3988)로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