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 축구대회 개최지, 전국 제일!
- 집중되어 있는 축구인프라 구축으로 축구하기 좋은 스포츠메카로 성장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8-21 11:45:38
【합천 = 타임뉴스 편집부】합천군은 2006년부터 지난 19일 막을 내린 2015년 추계 한국고등학교 축구연맹전까지 17개의 전국규모 축구대회를 성공적으로 유치함으로써 명실상부 스포츠메카로 발돋움하고 있다. 또한 사계절 각종 축구대회 유치로 대한민국의 축구발전은 물론 건강한 군민생활, 지역 경제 활성화 및 군 브랜드 이미지 상승효과에도 톡톡한 재미를 보고 있다.

군의 성공요인은 타 시군에 비해 집중된 축구장을 갖추고, 10년 이상 쌓아온 숙련된 유치경험, 그리고 지리적으로 천혜의 자연환경을 갖추었기 때문으로 평가된다.

축구하기 좋은 스포츠메카로 급부상

첫째, 관람객들의 접근성을 고려한 집중된 축구장!

보통, 도내 타 시군의 축구장을 보면 한곳에 집중되어 있지 않고, 넓은 범위에 걸쳐서 분산되어 있어 관람객과 선수들이 이동하기에 불편함을 초래하고 있다.

반면, 합천군은 읍내에 위치한 수려한 황강변을 따라 공설운동장을 비롯한 7개의 축구장이 집중되어 있어, 관람객뿐만 아니라 축구선수들도 이동하기 쉬운 접근성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지리적 이점은 축구인들이 합천으로 눈을 돌릴 수밖에 없게 만드는 매력 포인트이다.

둘째, 다년간의 숙련된 축구대회 진행경험을 갖춘 합천!

합천군은 2006년부터 오는 2015년 8월의 추계 축구연맹전까지 17개의 전국규모 축구대회를 한해를 거르지 않고 유치하여 성공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특히, 합천군은 전국여자축구선수권대회를 7년 연속 유치함으로써 명실상부 축구대회 유치의 숙련된 베테랑으로서 도내 선두주자에 서있다.

이러한 경험은 곧 축구대회 주최측에 있어서도 큰 도움이 되어, 성공적인 대회를 진행할 수 있도록 행정적 뒷받침할 수 있게 한다.

셋째, 천혜의 자연환경을 갖춘 수려한 합천!

합천군은 예로부터 천혜의 자연환경을 갖추어 수려한 고장으로 유명하다. 이러한 자연환경은 축구대회뿐만 아니라 각종 여타 스포츠대회를 진행하는데 있어서도 큰 이점으로 작용한다.

특히, 합천은 겨울 내 눈이 타 시군에 비해 적게 내려 동계전지훈련지로서 최적의 장소로 손꼽히며, 춘계축구대회를 유치하는데 있어서도 큰 매력을 보인다.

옛말에 ‘낭중지추’라는 사자성어가 있는데 합천군은 이와 같은 여러 이점을 가지고 있어 전국규모 축구대회를 유치하는데 있어서 축구인들에게 눈에 띌 수 밖에 없는 환경을 가지고 있다.

전국규모 축구대회 유치, 지역 경제할성화 등 긍정적 효과 크다

첫째, 합천은 매년 전국규모 축구대회를 유치함으로써 합천군 홍보 및 이미지 제고 효과를 톡톡히 누린다.

전국규모 축구대회를 유치하는 동안 합천군은 공중파 언론매체에 홍보되면서 전국 각지로 합천군을 알리고, 이는 합천군의 위상을 높이게 되며, 나아가 합천군민에게는 자부심을 심어주는 계기가 된다.

둘째, 합천군은 전국규모 축구대회를 유치함으로써 경제적 효과도 톡톡히 누린다.

전국단위 축구대회를 유치하면 선수단과 관계자 및 학부모들이 합천군을 방문하고 체류하면서 기본적인 경비를 쓰게 된다. 이는 곧 합천군 지역상권에 긍정적인 경제효과를 가져다 주고, 곧 합천군 지역경제 활성화를 가져온다.

셋째, 합천군내 지역분위기 활성화라는 긍정적인 효과를 불러일으킨다.

황강변을 따라 집중되어 있는 축구장에서 경기가 진행되면서 합천군민들에게는 흥미진진한 경기의 볼거리를 제공하게 되고, 관내에 젊은 축구 선수들이 머무르면서 지역분위기를 활성화시키는 것은 물론, 나아가 잠시나마 젊은 혈기를 마음껏 느낄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게 된다.

향후 발전 및 개선 계획

다만, 대회 기간 중에 일부 학부모 사이에서 숙박시설 부족에 대한 불편한 여론도 있었다. 이는 고스트파크, 영화촬영, 옐로비치와 같은 여름축제가 8월에 집중되었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불편을 해결하기 위해 각 읍면의 마을회관과 같은 공공시설물을 숙소로 적극 활용하는 방안을 검토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남부내륙고속철도 조기착공과 함양~합천~울산간 고속도로 조기완공 등 광역도로망이 구축되면 접근성이 획기적으로 개선됨으로써 명실상부한 축구 메카로 우뚝 설 것이다.

합천군은 앞으로 군이 가진 강점은 최대한 살리고 약점을 보완해 나가는 SW전략을 바탕으로 전국 제일의 축구대회 개최지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갈 것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