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 환자 첫 발생
- 신속한 감염병 대응으로 한 생명을 살리다 -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8-24 11:32:48
【순천 = 타임뉴스 편집부】최근 경북에서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 바이러스에 감염돼 사망하는 등 전국적으로 9명의 환자가 사망한 것으로 확인된 가운데 순천에서도 10세된 어린이가 SFTS 양성반응 판정을 받고 치료 후 귀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시 보건소에 따르면, 이 어린이는 인근 할머니 집 농장을 방문한 후 고열이 나타나 의료기관에서 치료를 받았으나 호전되지 않아 시 보건소에 신고한 것으로 , 농장에서 물린 것으로 추정되는 환자 신체에 붙은 진드기와 혈액을 채취해 즉시 전남보건환경연구원에 검사 의뢰한 결과, SFTS 양성 통보를 받았다.

이에 시는 환자를 인근 대학병원으로 후송해 신속한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조치했고, 며칠만에 증상이 호전돼 퇴원했다.

SFTS는 전국적으로 분포하는 작은소참진드기 등에 의해 매개되는 것으로 올해에만 34명의 환자가 발생하여 이 중 9명이 사망한 것으로 확인된다.

시 관계자는 “야생진드기가 활동하는 11월까지는 야외활동 시 긴 옷을 착용하는 등 옷차림에 각별한 주의를 해 줄 것과 야생동물과 접촉을 삼갈 것”을 당부했다. 또한 “진드기매개질환은 초기에 두통, 고열, 오한 등 감기증상과 비슷하니, 야외활동 후 이런 증상이나, 벌레에 물린 자국이 있으면 즉시 병원에 방문할 것”을 강조했다.

한편, 시 보건소는 진드기 매개질환인 SFTS(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 예방을 위해 야외활동이 많은 농가에 기피제 4,500개를 구입 배부했으며 예방 홍보활동도 병행 추진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