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교범 하남시장 모두가 안심할 수 있는 학교급식 실현 노력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8-25 10:40:42
【하남 = 타임뉴스 편집부】이교범 하남시장은 25일 ‘식생활교육 강사양성 입문과정’ 첫날 교육 시작에 앞서 모두가 안심할 수 있는 학교급식을 실현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날 하남시에 따르면 NH농협은행 하남시지부 대회의실에서 ‘식생활교육 강사 양성 입문 과정’ 첫 날 교육을 실시했다. 하남시학교급식지원센터(센터장 이교범 시장) 주관으로 열린 이날 교육에는 학부모, 시민 등 30여명이 참여했다.

친환경 먹을거리 확산 및 식생활교육 활동가 양성을 위한 이번 교육은 팔당생명살림생협 식생활연구소에서 맡았으며, 다음 달 17일까지 8회에 걸쳐 매회 3시간씩 진행된다. 교육에서는 ▲먹거리 문화 및 음식의 역사 ▲학교급식의 중요성 ▲제철농사 및 유기축사 이야기 ▲환경호르몬과 건강과의 관계 ▲전통음식 만들기 등을 다룰 예정이다.

이교범 시장은 교육에 앞서 “하남시는 지난 해 학교급식 만족도 설문조사에서 100점 만점 중 75.6점이라는 높은 점수를 받은 바 있다”며 “시민 모두가 만족하고 안심할 수 있는 학교급식이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또 “이번 교육이 친환경 먹거리 확산 분위기를 조성하고 학교급식 수준이 한 단계 더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하남시학교급식지원센터 지난 2011년 1월 설립된 이래 식재료 공급, 학교급식 지원뿐만 아니라 급식 식재료 안전성 검사, 영양교사 워크숍 등 급식환경 개선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오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