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문화가족지원센터 하반기 프로그램 개강
박한 | 기사입력 2015-08-25 15:34:16
【진주 = 박한】진주시 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지난 24일 결혼이민여성 한국어 교육을 시작으로 2015년 하반기 프로그램을 일제히 개강했다.

이번 하반기에 운영하는 프로그램은 수준별 1~4단계 한국어반, 생활요리반, 한식조리사 및 네일아트 자격증 취득반, 노래교실, 기타교실 등 9개반으로 다문화여성 200여명이 무료로 다양한 교육을 받는다.

시는 여성결혼이민자들이 센터 집합교육을 통해 가장 기본적인 언어를 배움으로써 소통의 어려움을 해결하고 동시에 노래와 기타연주 등 정서교육을 통해 한국생활에서 오는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하반기 프로그램에는 다문화여성들이 자신의 역량을 강화하여 보다 안정적으로 경제적 자립을 할 수 있도록 한식조리사, 네일아트, 피부미용 등 전문 기술 자격증 취득반을 운영할 계획이다.

한편 시관계자에 따르면 하반기에는 특별히 아버지교육, 부부관계 향상교육, 자녀상호교육 등 다문화가족 남편 교육을 강화해 다문화가족이 안정적으로 정착하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