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취업난 해결 위한 청년일자리박람회 ‘청년드림 Job Fair’ 열어
김태훈 | 기사입력 2015-08-26 11:26:44


[고양=김태훈 기자] 고양시에 취업난 극복을 돕기 위한 채용행사가 있어 눈길을 끈다.

고양시는 오는 28일 마두동 일자리센터에서 고양시와 동아일보청년드림센터가 공동주관하고 대통령직속 청년위원회, NH농협은행이 후원하는 ‘청년드림 Job Fair 일자리 행사를 개최한다.

이날 행사는 ▲13시 채용설명회와 컨설팅 ▲13시30분 멘토링 ▲14시 공채상담 및 현장채용 등으로 시간대별 다채로운 취업지원 행사를 펼친다.

현장채용존에는 (주)한샘, (주)삼양F&B 등의 중견기업과 주식회사 파인텍, 현진아트, (주)태건상사 등 고양시 우수강소기업 등 25개 업체가 참여하여 현장면접을 진행한다. 

사무직, 영업관리직, 서비스직 등 100여명을 채용할 예정으로 특성화고 졸업예정자를 포함하여 신입과 경력직을 고루 채용한다.

공채상담존에는 NH농협은행, Seagate korea, 킨텍스, 이마트 킨텍스점 등 4개사의 인사담당자와 구직자 5명이 시간대별 공채상담을 진행한다. 소규모 질의응답 방식으로 진행되는 공채상담은 평소 공채상담에 목말라 하는 청년들에게 갈증 해소가 될 전망이다.

멘토링존은 마인드 디자인, 내인생의 secret, 청년창업 성공기 등 ‘김진부’, ‘오진욱’, ‘백창엽’ 등 3인 3색의 직업인 멘토와의 만남의 시간을 갖는다. 멘토링 참여는 블로그를 통해 사전접수를 받는다.

컨설팅존은 취준생들을 위한 취업서류컨설팅, 면접컨설팅, 면접스피치 컨설팅, 면접복장과 이미지컨설팅 등 취업시 꼭 필요한 다양한 컨설팅을 제공 받을 수 있도록 꾸몄다. 

특히, 면접스피치 컨설팅은 방송장비를 통해 촬영된 영상으로 구직자의 목소리 톤 및 면접자세 등을 체크해가며 조언을 받을 수 있어 주목할 만 하다.

아울러 이마트 정규직 및 파트타임직 채용설명회가 13시에 열린다. 상품진열 및 판매, 고객응대, 계산, 검수, 영업지원 등의 직종을 채용예정으로 지원자들이 궁금해 하는 구인조건을 상세히 설명하고, 질의응답 시간을 갖는다.

고양시 일자리창출과 이흥민 과장은 ‘이번 행사는 청년실업 해소를 위해 여러 기관이 함께 협업하는 계기가 되어 뜻 깊고, 기업과 청년의 지속적인 만남의 자리를 꾸준히 마련하여 일자리의 미스매치 해소에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와 관련 고양시는 오는 10월 27일에도 킨텍스에서 중소기업청, 제1군단과 공동으로 청년일자리박람회를 준비하고 있다. 

청년일자리박람회 및 일자리센터 채용행사 일정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 확인은 고양시청일자리센터 블로그(blog.naver.com/goyang_jobs)에서 확인가능하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