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대학생 장학금 지원으로 차세대 리더 육성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8-26 11:31:55
【목포 = 타임뉴스 편집부】목포시가 ‘목포시 교육발전 지원계획(2차 5개년)’을 수립해 역점적으로 추진중인 「우수 중3학생 유치 등 우수학생 지원사업」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시는 26일 장학생으로 선발된 학생들에게 목포장학재단을 통해 장학증서와장학금 2백만원씩을 수여하고 지역을 대표하는 차세대 리더로 성장하도록 격려했다.

시는 중학교 졸업성적 상위 3% 이내인 학생이 관내 고교를 졸업하고 대학교에 진학한 후에도 우수한 성적을 유지할 경우 장학금을 지원하는 시책을 추진 중이다.

올해는 2008~2011년까지 우수 중3 학생들이 대학교에 진학·재학 중임에 따라 이들 중 성적우수자를 선발해 장학금을 지원한다.

대학성적 B+ 학점 이상이 최소 지원 요건이며, 대학 2~4학년에 한해 최근1년의 대학교 성적을 합산해 평가했다. 그 결과 대상자 416여명 중 성적 상위자 대학생 60명을 장학생으로 선발했다.

한편 목포시는 학업성취도 향상 우수 학생 장학금, 예체능 우수 학생 장학금 등 다양한 장학 시책을 펼쳐 지역 인재육성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