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영재교육원, 다채로운 여름프로그램 운영
임종문 | 기사입력 2015-08-26 20:37:14

여름방학 기간을 이용해 전라남도광양영재교육원(원장 민영방 교육장)은 다채로운 여름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자연영역 영재 학생 60명을 대상으로 8월 12일~14일, 2박 3일 일정으로 천문우주과학 캠프에 참가했다.

경기도 양주에 위치한 송암스페이스센터에서 진행된 이번 캠프는 가상 입체 우주 관람, 망원경 조작, 별자리 성도 수업, 천문대 별자리 관찰 등 천문학 전반에 관한 체험들을 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특히, 목성 탐사선 탑승 프로젝트는 실제 우주선 실내모습을 재현해 학생들이 탐사대원이 되어 목성을 탐사하고, 과학 임무를 수행하는 방법으로 진행됐다.

또한, 초등 창의적산출물 집중수업(7월 말)을 시작으로 중등 창의적산출물 집중수업(8월 초)과 인문 창의적산출물 집중수업(8월 중순)이 진행 됐다. 이번 집중수업은 영재학생들의 탐구 활동 의욕을 높이고, 연구 수행 능력을 신장시켜 품격 있는 창의적산출물을 완성하기 위함을 목적으로 실시되었다. 특히, 올해 처음으로 신설된 인문 영재의 집중수업은 영어 작문과 말하기, 발표 자료 제작 등의 전 과정에 한국인 교사와 원어민 교사가 함께 참여하여 완성도를 높이는데 도움을 주었다.

7월 20일(초등), 8월 20일(중등) 실시된 리더십 특강은 영재학생들이 미래 사회의 훌륭한 리더로 성장해 서로를 배려하고 행복한 세상을 만들어갈 수 있는 자질을 함양하는 것을 목적으로 전문가를 초청해 학습을 진행하였다. 두 가지 테마로 구성된 이번 특강은 자신의 삶을 설계하고 디자인하는 강의와, 자신의 꿈을 찾아 비전을 설정하여 선언하고 발표하는 비전 강의가 진행되었다.

영재교육원의 여름방학 프로그램에 참가한 학생은 “실제 목성의 모습을 망원경으로 볼 수 있어서 너무 좋았고, 천문학이 정말 재미있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다.", “영어로 보고서를 작성하는 일이 힘들었지만 친구들과 힘을 모아 해낸 것이 뿌듯했다."라고 소감을 남겼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