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생종 벼 첫 수확 햅쌀판매 농가소득 기대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8-27 13:15:16
【화순 = 타임뉴스 편집부】화순에서 재배된 조생종 벼를 첫 수확하는 등 추석 명절 햅쌀 판매로 농가소득 향상이 기대된다.

화순군(군수 구충곤)은 남면 이명선 농가가 지난 26일 올해 첫 벼를 수확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에 수확한 운광벼는 조생종 품종으로 미질이 좋고 수확량이 많아 농가 나 소비자가 선호하는 품종이다.

올해 추석 판매를 목표로 지난 4월 18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동면과 남면 26농가에서 27.5ha에 모내기를 했다.

140톤의 수확이 예상되며 전량을 천운농협(조합장 박판석)에서 수매·유통·판매해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올해 벼 작황은 가뭄과 폭염이 이어지는데도 불구하고 병해충 발생이 작년에 비해 현저히 적었고 벼 생육상태가 좋아 고품질 쌀 생산이 예상된다.

한편, 군은 조생종 벼 생산단지 재배 농가를 대상으로 품종특성, 재배 시 유의사항, 병해충 적기방제 등에 대한 교육에 이어, 생육 시기별로 현장 기술지원을 강화해 고품질 조생종 쌀을 생산토록 기술을 지원했다.

화순군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조생종벼 재배는 조기수확으로 높은 가격에 판매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9월 초순에 집중적으로 피해를 주는 벼멸구 등 병해충 피해를 피할 수 있고 중만생종 품종 집중재배에 따른 태풍 등 기상재해를 분산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조기재배가 점차 확대되도록 농가 홍보와 교육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붙임 : 벼 첫 수확사진 1매

조생종 벼 첫 수확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