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은 독서의 달, 도서관愛書 풍요로운 시간을
박한 | 기사입력 2015-08-27 15:06:45
【통영 = 박한】통영시립도서관은 독서의 달을 맞이해 9월 한 달 동안 다채로운 독서문화 행사를운영한다. 유아부터 학생은 물론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독서의 달 행사는독서의 생활화와 도서관 이용 활성화를 위해 마련되었다.

시립도서관에서는 ‘독서삼매경’, ‘책읽는통영’ 이라는 ‘오행시 공모’를 비롯하여 동화구연 과정을 이수한 전문가들을 활용한 ‘동화구연 공연’, 그림동화를원작으로 한 ‘애니메이션 상영’을 운영한다.

충무도서관에서는‘초등 1학년의 사생활’의 저자 ‘김지나 작가 초청강연회’, 책 읽는 모습을 담은 ‘사진 공모’ 및 ‘책표지 그림그리기’, ‘모범다독자 표창’,‘구름빵 3D 입체퍼즐 만들기’, 책 나눔! 행복 플러스 ‘무료도서 교환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특히, 9월 19일 토요일 오후 2시의 김지나 작가 초청 강연회는 학부모들이 궁금해 하는 초등 1학년의 교실과 초등학교에 갓 입학한 아이들의 심리에 대해 들어볼 수 있는 시간으로 학부모들에게 유익한 강연이 될 것으로 기대되며, 오는 1일부터 선착순 120명 신청을 받는다.

산양도서관에서는 양초에 대한 이론에 대해 배우고 소이 아이스크림 캔들을 만들어 볼 수 있는 ‘책향기 초향기’, 타투·캘리그라피 등을 체험할 수 있는‘산양도서관에서 꼼지락 꼼지락’, 온 가족이 함께 볼 수 있는 ‘애니메이션 상영’을 운영하며,욕지도서관에서는 도서주민들을 위해 9월 한 달 동안 매주 토요일 어린이들에게 인기 있는 영화를 상영한다.

통영시립도서관에서는“독서의 달을 맞이해 지역주민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통해 독서의 생활화는 물론, 지역주민의 도서관 이용 및 지역문화활성화를 기해 나갈 계획으로서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하고 있으며, 기타 자세한 행사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각 도서관(시립 650-2553, 충무 650-2644, 산양․욕지 650-2502)으로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