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의회 강원연탄공장 운영대책 연구모임, 제5차 회의 개최
문제점 진단 및 개선방안에 대한 토론과 구체적인 실행방안을 마련
홍대인 | 기사입력 2015-08-27 19:03:42
[세종=홍대인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의회(의장 임상전) 「강원연탄공장 운영대책 연구모임(대표 서금택의원)」은 27일 11시, 의회 3층 소회의실에서 제5차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집행부로부터 도심재생활성화사업과 연계한 주거환경개선, 완충녹지 불법점용에 대한 원상복구 및 비산먼지 발생 억제를 위한 종합대책 등에 대한 부서별 추진상황을 청취하였고, 지난 4차회의시 도출된 문제점에 대해 토론을 통한 발전방안 모색 및 향후 활동계획에 대해 논의했다.

한편 서금택 대표의원은 “단기적으로 친환경적으로 공장시설을 개선하고, 장기적으로는 조치원역 주변을 쾌적한 주거환경 기능을 가진 도시재생 기반시설로 재창조하여 대한민국의 새로운 중심 행복도시의 관문허브로 만들어 나가야 한다" 고 밝혔다.

앞으로,「강원연탄공장 운영대책 연구모임」은 10월중 구체적인 환경개선방안 마련을 위해 관계 전문가 초청 토론을 거쳐 오는 11월중 연구보고서를 발간하고, 12월중 본회의에 제출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