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자녀 훌륭한 인재로 키우기” 고전에서 배운다.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8-28 11:28:24
【나주 = 타임뉴스 편집부】나주시는 지난 8월 27일 나주시문화예술회관에서 관내 52개 어린이집의 재원아동 부모를 대상으로 자녀의 인성 함양과 리더십 향상을 위한 부모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나주시가 주최하고 나주시어린이집연합회가 주관하여 어린이집 아동학부모 700여명이 참석하였으며, 서상일 전남대학교평생교육원 교수를 강사로 초빙하여 옛 선인들의 가르침인 고전을 통한 ‘자녀의 인성 배양과 부모의 리더십 향상을 위한 교육’을 중점적으로 실시했다.

이날 교육에 참석한 학부모들은 “가정에서 자녀를 키우는데 매우 유익한 교육이었으며, 이렇게 즐겁고 힐링이 되는 행복한 교육은 없었다.”며 매우 만족해했다.

특히 강인규 나주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저 출산과 물질만능 주의, 그리고 부모들의 과다한 관심과 사랑으로 아이들이 개인주의화됨으로서 타인에 대한 배려가부족하고 부모에 대한 공경과 선생님에 대한 존경심이 점차 사라져가고 있어 사회적 문제가 되고 있고, 가정과 자치단체, 국가가 상호 협력해서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자.”고 강조하고, “부모들이 자녀들을 슬기롭게 키워 우리 지역사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키워주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