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교육용 전기 합리적 사용 방안 각급 학교 안내
홍대인 | 기사입력 2015-08-28 14:38:36

[세종=홍대인 기자] 스마트스쿨 시스템이 완비된 세종시의 모든 학교들이 교육용 전기를 사용함에 있어 안 쓰고 안내는 방식에서 잘 쓰고 덜 내는 합리적인 방법을 취할 방침이다.

소극적 행정으로 학교 예산을 절감하기 보다는 교육 예산이 학생들에게 바로 쓰이도록 하자는 취지에서다.

이를 위해 학교들은 한국전력공사에서 운영 중인 전력포털서비스인 ‘i smart 시스템’을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여기에서 제공되는 실시간 전력사용 현황을 다양한 챠트와 함께 분석해 학교별 전력사용 패턴에 따라 합리적인 전기 사용방법을 결정한다.

이 같은 내용은 세종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이 28일 시교육청 대강당에서 관내 각급 학교와 직속기관 담당자 90명을 대상으로 연 ‘교육용 전기 합리적 사용 방법 연수’에서 안내됐다.

이숙형 학교지원과장은 “에너지절감장치 활용을 통한 피크전력 관리 안내를 통해 효율적 에너지 관리뿐만 아니라 학생과 교직원이 만족하는 학습 환경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