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행성 눈병’조심하세요!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8-28 15:31:42
【합천 = 타임뉴스 편집부】합천군 보건소(소장 안명기)는 2015년 질병관리본부 안과감염병 표본감시체계 분석결과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유행성 눈병 환자수가 증가함에 따라 유행성 눈병 발병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유행성각결막염’과 ‘급성출혈성결막염’은 눈곱, 이물감, 양안의 충혈, 동통, 눈물, 눈부심, 결막부종, 결막하 출혈 등의 증상이 나타나며, 약 2주간의 전염력이 있다. 유행성 눈병 사전 예방을 위해서는 아래의 수칙을 준수해야 한다. ◇ 비누를 사용하여 흐르는 수돗물에 손을 씻는다. 
◇ 손으로 얼굴, 특히 눈 주위를 만지지 않는다. 
◇ 수건이나 개인소지품 등을 다른 사람과 함께 사용하지 않는다. 
◇ 눈에 부종, 출혈, 이물감 등의 증상이 있을 경우 즉시 안과 전문의 진료를 받는다.  
◇ 안질환에 걸린 환자는 전염기간동안 유치원, 학교 등 사람이 붐비는 장소는 피해야 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개인위생수칙 등 예방수칙을 준수할 것을 특히 강조하고, 눈의 불편한 증상들이 나타나면 즉시 안과 전문의의 진료를 받을 것을 권고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