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넷 힐링공동체 민들레 따뜻한 만남의 시간 가져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8-28 16:15:39
【남양주 = 타임뉴스 편집부】남양주시 호평동 복지넷(위원장 원용식)은 27일 호평동사무소에서 관내 중증지체 장애인들의『힐링공동체』 “민들레”모임을 개최했다.

호평동 복지넷의 ‘힐링공동체’ 사업은 지역복지문제(욕구)가 각 취약계층별로 다양하다는 점을 감안하여 복지넷위원과 중증지체 장애인들 10명이 함께 뜻을 모아 문제를 찾아내고 해결하는 대안적 모임이다.

『힐링공동체』 민들레(회장 홍종숙)는 관내 외식업체(s축산유통/대표 정상연)의후원으로 복지넷위원과 함께 매월 만남의 자리를 갖고 지역복지문제에 대한 고민과해결방안을 찾고 있으며 특히, 이번 모임에는 푸드마켓 이용, 장애인 편의시설, 자활을 위한 작업장 등 다양한 복지의제에 대한 논의가 진행됐다.

이범구 호평동장은 “민들레회원, 복지넷위원, 공무원 모두가 함께 하면 희망이 생기고 해결 못 할 문제가 없다고 생각한다. 서로가 서로를 돕는 호평동을 위해 아낌없이 지원하겠다 ” 라고 말했다.

또한, 홍종숙 민들레 회장은 “민들레 모임을 하면서 서로에게 더욱 관심갖게 되고 힘이 되는 것 같다. 오늘 논의 되었던 의제에 대해서 힘을 모아 해결하고 나아가 지역사회의 작은 보탬이 되고 싶다. ”라고 말했다.

.한편, 앞으로 호평동복지넷은 힐링공동체 민들레 외에도 관내 북한이탈주민 (명칭: 양지바른), 가정위탁아동 (명칭:예스위캔), 저소득다자녀가구(명칭:아이사랑), 독거노인(명칭 : 쾌지나청춘)들을 위한 힐링공동체를 추가 구성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