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안전사고 한 건도 없는 부천시 만들기!
28일 부천시 어린이 안전사고 제로비전 선포식 개최
김응택 | 기사입력 2015-08-29 15:03:59

[부천=김응택기자] 부천시는 28일 시청 대강당에서 ‘2015 부천시 어린이 안전사고 제로비전 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번 선포식은 ‘부천시의 어린이 안전사고를 Zero화 하겠다’는 목표로 유관기관장, 안전 활동 봉사단체 회원 등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했다.

부천시와 가천대학교 안전교육연수원이 공동으로 개최한 이번 선포식은 ‘안전사고 없는 세상에서 살고 싶어요’라는 어린이 안전호소문 낭독, 어린이 안전사고 Zero 운동 실천 10칙 보고, 안전결의문 낭독 순서로 진행되었다.

어린이 안전사고 제로화를 실천하는 방안을 제시한 허억 가천대 교수는 “2013년 통계청 발표기준으로 연간 어린이 안전사고 사망자가 287명, 5만여 명이 부상을 당하고 있다"며 어린이 안전을 위한 사례집발간, 생활안전 가족회의 등 제로화 추진 실천 10칙과 제로화 사업을 제시하였다.

한편 부천시는 올해를 ‘어린이 교통사고 제로화’원년으로 정하고 전국최대 워킹스쿨(어린이 안전통학)사업을 전체 학교로 확대하여 실시하고 있다. 또한 어린이 교통나라 안전체험 62회 3,745명 실시, 0590찾아가는 안전교육 91회 31,567명 실시 등으로 지난해 동기간 대비 2015년 상반기 어린이 보호구역 내 교통사고율이 66.6% 감소되는 성과를 거두었다.

김만수 시장은 선포식 대회사에서 “최근 국민안전처에서 발표된 화재·교통안전지수에서 부천시가 1등급으로 선정된 것은 꾸준하게 추진한 안전시책과 안전 활동 봉사단체의 참여 및 유관기관 간 파트너십이 지역안전의 고도화에 기여한 결과"라며 “어린이 안전을 위한 실천방안과 결의내용이 생활 속에 투영되어 어린이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다 같이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향후 부천시는 365안전센터를 중심으로 기존의 어린이 안전사업인 워킹스쿨버스, 정례적인 안전사고 캠페인, 0590찾아가는 안전교육, 어린이 교통나라 안전체험 교육 등을 꾸준히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어린이 안전사고 Zero 운동 실천10칙’을 녹색어머니회, 어머니폴리스, 워킹스쿨지도사 등 안전 활동 시민단체와 함께 전개하여 명실 공히 어린이 교통사고 한 건도 없는 안전한 부천을 만드는데 총력을 다 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