숲에서미래설계
송용만 | 기사입력 2015-08-30 21:35:37

영주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지역 학부모 60여명을 대상으로 “인문의 숲에서 미래를 설계하다"를 주제로 학부모 진로교육 특강을 실시했다.

이번 특강은 수시로 변화하는 교육과정과 입시제도로 어려움을 호소하는 학부모들을 위한 강연으로 공익사단법인 체험학습연구개발협회가 지원하였으며, 독서교육을 통한 인문학적 소양고취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특강에 참여한 학부모들은 “자기주도학습, 어떻게 해야 하는가"라는 주제로 열렸던 1차 특강에 이어 이번특강으로 자녀들의 진로방향을 설정하는데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 기대했다.

장사년 관장은 “도서관을 이용하는 학부모들과 상담을 하다보면 자녀들의 꿈과 끼를 파악하지 않고 남들과의 경쟁과 비교 속에서 교육을 하려하는데 이번 특강으로 인해 자녀의 특성을 반영한 올바른 진로지도가 이뤄지기를 바란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더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했다. 

영주=송용만기자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