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대앞서 제2회 관광조찬포럼 개최
우진우 | 기사입력 2015-09-01 09:53:35
【서울 = 우진우】마포구(구청장 박홍섭)은 오는 9월 3일(목), 오전 7시 30분 마포구 서교동 소재 서교예술실험센터에서 제2차 마포관광조찬 포럼을 개최한다.

마포관광 조찬포럼은 마포구가 민선6기 핵심사업으로 문화관광 활성화를 추진 중인 가운데 관광 접점지인 업계 현장 종사자들 간의 정보공유의 자리를 마련해 줌으로써 민․민, 민․관간의 교류 협력을 증진하기 위해서다.

이번 포럼에는 박홍섭 마포구청장을 비롯, 마포관광포럼위원, 여행업계, 숙박업계, 식당업계, 기념품 판매업, 공연업계, 관광 안내사 등 40여 명이 참여한다.

올해 두 번째로 열리는 이번 포럼에서는 이준범 마포구청 문화관광과장의 마포구 관광종합계획 브리핑에 이어 (주)휴플래닝의 박영환 대표이사가 발표자로 나서‘사람으로 기억되는 마포’라는 주제로 발표한다. 이는 관광수용 태세 개선에 관한 관광업계 현장 종사자들의 의식 제고를 위한 것으로 발표 후에는 참석자들이 자유토론을 통해 정책제안 및 건의사항을 개진하는 시간을 갖는다.

이준범 마포구 문화관광과장은 “포럼은 여행·숙박·음식업 등 관광 관련 업계 종사자 및 전문가들이 현장의 목소리를 전하는 소통의 장”이라며 “이들의 애로사항, 개선할 점 등을 보완하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지난 5월, 마포구 창전동 한옥문화공간인 ‘광흥당(廣興堂)’에서 여행업계, 숙박업계, 식당업계, 기념품 판매업 관계자 등 관광업계 전문가 및 종사자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제1차 마포관광 조찬 포럼’이 개최됐다.

마포관광조찬포럼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