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9월 “직원 만남의 날” 행사 가져
- 가정의 평화.....즐겁고 행복한 직장생활의 시작 -
김명일 | 기사입력 2015-09-01 17:36:50
[논산=김명일기자]계룡시(시장 최홍묵)는 1일 오전 8시 50분 시청 회의실에서 최홍묵 시장을 비롯한 직원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9월 ‘직원만남의 날’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서는 소관 업무에 열정적으로 최선을 다해 모범공무원, 우수공무원, 친절공무원 등으로 선정된 4에게 표창장을 수여했다.

최시장은 훈시를 통해 메르스 청정지역 사수, 가뭄과 무더위 등 재난재해 예방,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 등 많은 어려움 속에서도 맡은 바 업무에 최선을 다해 준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아울러 ▲2015계룡군문화축제 성공적 개최 ▲2016년 시책구상 보고회 착실한 준비 ▲2016년 본예산 편성 시 건전재정 운용 ▲공직기강 확립 철저 등 소통과 화합으로 시민으로부터 신뢰받는 행정을 펼쳐줄 것을 당부했다.

특히, ‘벼가 익을수록 머리를 숙이는 것처럼 상위 직급으로 오를수록 일을 놓거나 편한 자리라는 생각을 가져서는 결코 안 되며, 더욱 창의적이고 열정적인 마인드로 업무를 처리해 줄 것’을 주문했다.

또, ‘다가오는 추석 명절을 맞아 선물 안 받고 안 주기 운동 등 공직기강 확립과 함께, 즐겁고 행복한 직장생활은 가정의 평화에서 시작되는 만큼 서로의 신뢰와 믿음은 어려움을 극복하는 최고의 힘’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행사 후 대경대 교수이며 개그맨 ‘김쌤’으로 유명한 김홍식 강사를 초빙해 “변화하고 소통하는 공직자"라는 주제로 직원교육을 실시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