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동면 노인일자리 고혈압교실 운영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9-02 12:03:29
【여주 = 타임뉴스 편집부】최근 인구고령화에 따른 만성질환자의 증가로 만성질환에 대한 올바른 정보가 필요하여 여주시보건소(소장 함진경)는 지난 9월 1일 점동면사무소에서 노인일자리사업 참여자를 대상으로 고혈압교실 및 레드서클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고혈압 질환 기본교육 ▲고혈압, 왜 어떻게 생길까? ▲고혈압은 어떻게 진단할까? ▲고혈압, 어떻게 관리해야 할까? 로 어려운 질환내용을 어르신들이 알기 쉽게 진행하였으며

고혈압 영양 기본교육에서는 ▲콩나물 미각테스트를 통한 입맛 체험 ▲건강식습관 실천 다짐 ▲저나트륨식이 예시 등 실속형 영양교육으로 운영하였다.

교육생은 “이번 교육을 계기로 다양한 지식과 정보를 쉽게 이해 할 수 있어 고혈압 관리와 건강관리에 크게 도움이 됐다”라고 말했다.

한편 같은 시간 점동면사무소에서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을 실시하였으며, 캠페인을 통해 혈압·혈당·콜레스테롤등 자기혈관에 대한 수치를 바로 알고 관리 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진행하였다.

보건소 담당자는 “심뇌혈관에 대한 지역주민들 경각심을 높이고 건강생활을 실천 할 수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