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남산동, 2015 하반기 경로당 프로젝트
권현근 | 기사입력 2015-09-04 09:59:27
【김천 = 권현근】평화남산동(동장 신장호)은 9월 2일(수)노실경로당, 3일(목)경천경로당에서웃음치료 및 건강체조를 시작으로 2015 하반기 경로당 프로젝트의『나도 할 수 있∼DAY』의 시작을 알렸다.

상반기 후생경로당에서 첫 스타트를 끊은 경로당 프로젝트는 어르신들의 많은 호응속에 마무리를 하였고, 그에 힘입어 하반기 경로당 2곳을 지정하여 9월부터 12월초까지(매주 수,목요일)총 30회에 걸쳐 수업이 이루워질 예정이다.

경로당 프로젝트는 경로당에서 자칫 무료한 시간을 조금이나마 뜻깊게 보내고, 어르신들께 배움의 기회와 즐거움을 통해 ‘나도 할 수 있다’ 는 자신감과 성취감을 불어넣어 삶의 활력을 회복하고자 마련되었다.

하반기 프로젝트 수업은 웃음 및 건강체조교실, 공예·공작교실, 음악교실 등 다양하고 알찬 프로그램으로 이루어질 계획이다.

경로당 회원들은 “상반기 경로당 프로젝트 소문을 듣고 기대를 많이 했다. 기대한 것 만큼 재미있었고 강사님의 뜨거운 열정에 시간이 어떻게 가는 줄 몰랐다. 수업시간 내내 웃고 정말 신나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신장호 동장은 “하반기 경로당프로젝트도 좋은 호응을 얻어 어르신들이 무료한 일상에서 활력을 되찾고, 건강하고 행복한 노년을 보낼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