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어린이 편식예방 및 영양교육 인형극 공연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9-04 15:51:30
【순천 = 타임뉴스 편집부】순천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지난 2일 순천시문화예술회관대극장에서 관내 어린이집 원생 1,400명을 대상으로 편식예방 및 싱겁게 골고루 먹기 영양 교육인 “채소나라콩콩이의 건강 대작전” 이라는 인형극 공연을 실시했다.

급식센터는 인형극뿐 만 아니라 “숨은 채소와 과일을 찾아보아요.”라는 숨은그림찾기 활동지를 배부해 어린이들의 흥미와 호기심을 불어 넣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조충훈 순천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햄버거, 탄산음료 등 인스턴트 음식보다 우유나 채소를 많이 먹고, 음식도 골고루 싱겁게 먹자”며, “기적의도서관, 그림책도서관 등 도서관 이용과 대한민국 제1호 순천만국가정원에서 체험활동도 많이 해 건강한 어린이가 되자”고 말했다.

한편, 인형극 관람에 참여한 어린이집 교사는 “인스턴트에 길들여져 편식을 하는아이들이 많은데, 이번 편식예방 인형극으로 아이들이 올바른 식습관을 형성하는데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한편, 순천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지난 2014년 1월부터 관내 100인 미만 어린이 급식시설 170여개소에 위생·영양관리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사진첨부]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