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하고 건강한 추석명절 나기
- 제234차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9-07 10:58:50
【영광 = 타임뉴스 편집부】영광군(군수 김준성)은 지난 4일 추석 연휴기간 동안 일어나기 쉬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제234차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을 실시했다.

켐페인에는 안전문화운동 추진 영광군 협의회 위원, 안전모니터봉사단원등 40여명이 참여하였으며, 농협 하나로마트에서 영광터미널 일원까지 실시되었다.

군은 건강하고 안전한 명절나기, 명절기간 동안 우리집 안전관리, 안전위해요인 신고 앱인 안전신문고 등 실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 대처요령에 대한 홍보물 500여부를 배부하며 내 가족 내 이웃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군민 스스로 안전을 생활화 할 것을 적극 홍보하였다.

또한 군은 15과 16일 양일간 전통시장 등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특별 안전점검을 실시할 계획이다.

추석 명절을 앞두고 유동인구가 가장 많은 전통시장, 대형판매시설, 터미널 등 다중이용시설의 각종 안전 위해요인을 사전에 점검하고, 적기에 안전조치를 실시하여 주민과 귀성객이 안전하고 즐거운 명절을 보내게 하기 위한 취지이다.

군은 소방서, 한전과 함께 구조물의 누수 및 균열, 누전차단기 설치여부, 비상통로 확보, 물건 무단 적치, 소화기 및 소화전 등 안전설비 작동상태 등을 집중 점검 할 계획이다.

영광군은 앞으로도 재난 및 안전취약시설에 대한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점검과 관리로 군민의 안전을 확보하고, 실효성있는 캠페인을 실시하여 안전의식을 생활화하는 계기가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