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선물,블랙베리로 준비하세요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9-07 11:59:21
【정읍 = 타임뉴스 편집부】정읍시가 추석 명절을 앞두고 특화작목으로 육성 중인 블랙베리 판매에 주력하고 있다.

시에 따르면 블랙베리는 비타민과 미네랄, 식이섬유 및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고 열량과 탄수화물, 지방 함유량이 낮아 균형 잡힌 다이어트 식품으로 좋다.

특히, 시에서 육성하고 있는 블랙베리‘메이플’은 기존 블랙베리에 비해 당도가 높고 신맛이 적은 데다 간 기능 보호 성분인 C3G가 기존 블랙베리 브이쓰리의 2.3배, 오디의 3배, 블루베리의 1.2배에 달한다.

구매는 정읍시 정읍원예농협(063-530-3720)을 통해 구입할 수 있다. 추석기간 20% 특별할인 된 3만2천원(1kg×4팩(택배비 포함)에 판매된다.

시는 지난 2012년부터 블랙베리 메이플 육성에 주력, 현재 104농가에서 22ha를 재배하고 있다.

시는 이와 함께 대상주식회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판로확보에 나서는 한편 TV와 홈쇼핑, 라디오 등을 활용해 홍보에 주력하고 있다.

한편 블랙베리는 미국 임상영양학회가 항산화물질 함유량이 우수한 것으로 알려진 가공 식품군을 대상으로 항산화물질 함유량을 조사한 결과, 블랙베리와 그 가공품이 1회 제공량 당 항산화물질 함량이 가장 높은 것으로 밝혀진 바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