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 2016년도 예산편성기준 설명회 개최
박한 | 기사입력 2015-09-08 10:22:54
【산청 = 박한】산청군은 8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본청과 직속기관 사업소 담당주사와 회계담당자, 읍면 회계담당자 등 110여명을 대상으로 2016년도 예산편성 기준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기본적인 예산편성 운영기준과 지방재정법 개정으로 2015년도와 비교하여 달라지는 예산의 성과계획서 작성, 출납폐쇄기간 단축에 따라 사고이월의 시기조정, 예산의 첨부서류 변경 등에 대해 자세한 설명이 이루어졌다.

또 내년부터 지방보조금 지원시 법령이나 조례에 지출근거가 규정된 경우에 한해 지원 가능함에 따라 필수사업에 대한 사전 조례 제정과 정비에 만전을 기해줄 것을 당부했다.

특히 2016년 예산은 군민들로부터 신뢰받는 행정을 위해 사업 효율성이 낮거나 타당성이 검증되지 않은 사업은 예산편성에서 제외하고, 절감된 예산은 일자리 창출, 주민생활 안정 사업 등에 재투자하는 등 건전재정 운용에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산청군 관계자는 “산청군의 재정여건이 어려움을 감안해 재정을 활용한다는 자세로 예산을 편성해 건전 재정이 운영될 수 있도록 각별한 관심과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2016년도 산청군의 예산편성 일정은 각부서로부터 9월 19일까지 요구취합해서 11월 6일까지 조정, 마무리하고 법정시한인 11월 21일까지 2016년도 예산안을 군의회에 제출해 12월 심의 의결을 받게 된다.

예산편성기준 설명회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