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주민자치위원 리더 역량강화 교육
김성호 | 기사입력 2015-09-08 13:19:06
【울산타임뉴스】울산 동구는 9월8일 오후 2시 동구청 5층 중강당에서 동구 주민자치위원 리더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날 교육은 주민자치위원단 150명이 참석한 가운데 꽃바위문화관 꽃방하모니동아리의 ‘사랑하는 마음보다’ ‘목화밭’ 등 통기타 연주를 시작으로 양평호리더십연구소 양평호 강사의 ‘주민을 Touch하고 감동을 선사하라’라는 주제로 진행되었다.

양평호 강사는 이날 강의에서 “지방분권 및 주민자치 시대 주민자치위원 리더 역할이 중요한만큼 주민과 진정으로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어야 한다”고 강조하였다.

동구 주민자치위원은 9개동 총 194명으로 구성되어 현재 동 주민자치센터를 총괄 운영하고 지역주민을 대표하여 다양한 봉사활동 사업을 하고 있으며, 동구는 2015년도 동구주민자치의 날 행사의 일환으로 이 날 주민자치위원 리더 교육을 실시했으며, 9월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 동구청 1층 로비에 주민자치센터 작품 전시회, 9월10일 오후 2시에는 동구청 2층 대강당에서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발표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울산 동구 관계자는 “주민자치센터의 궁극적인 목적이 주민자치 활동과 지역공동체 형성의 구심체 역할을 수행하는 것인 만큼 주민자치위원이 각계각층 주민대표로서 주민과 행정의 가교역할을 원활히 수행할 수 있도록 이러한 리더십 역량강화 교육을 마련하였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