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소규모 수도시설 일제점검 실시
박한 | 기사입력 2015-09-10 06:00:01
【사천 = 박한】사천시는 9월 10일부터 9월 30일까지 농촌지역 주민들의 생활식수원인 소규모 수도시설 81개소에 대한 일제점검을 실시하기로 하였다.

이번 점검은 상수도가 공급되지 않은 농촌지역 주민들의 생활식수원인 소규모수도시설을 마을이장 등 주민이 자체 관리하고 있으나, 관리자가 고령화 되고 전문적인 지식이 부족하여 수질 및 시설 유지관리에 어려움을 겪고있어 이를 해소하고자 실시하게 된 것이다.

주요 점검내용은 소규모 수도시설의 소독약품 투입상태, 잔류염소 측정, 수질관리 상태를 비롯해 취․배수시설, 물탱크 관리상태 등이며 특히, 수인성 전염병을 예방하기 위한 내용으로 진행된다.

따라서, 시설물 점검결과 관정 및 물탱크 등 노후시설에 대해서 개선계획 수립 후 연차적으로 예산을 확보하여 개․보수사업을 시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2015년 9월 현재 사천시 소규모 수도시설(마을상수도)은 8개 읍면동에 81개소로 2,876세대 6,350명이 이용하고 있다.

시는 이번 시설점검을 통해 안전하고 깨끗한 생활용수의 안정적인 공급으로 주민 삶의 질 향상과 보건위생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주민들이 안심하고 믿고 마실 수 있는 소규모 수도시설로 관리해 나가기 위해 년 4회 지속적인 정기점검을 실시할 방침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