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해안누리길 걷기대회 개최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9-10 10:39:02
【완도 = 타임뉴스 편집부】대한민국 해안누리길 걷기대회가 건강의 섬 완도에서 열린다.

건강의 섬 완도의 신지 ‘명사갯길’에서 12일 ~ 13일 이틀간 열리는 이번 대회는 건강의 섬 완도의 청정한 자연 그대로의 길을 걸으면서 저탄소 생활문화를 정착하자는 뜻에서 개최되었다.

올해 해양수산부지정 해안누리길 활성화 지원 대상으로 선정된 신지 ‘명사갯길’은 자연 그대로의 길로 경관이 수려하고 우리 해양문화 등을 체험할 수 있는 보행 가능한 해안길이다.

신지대교 휴게소를 시점으로 하여 신지면 동고리까지 총28km를 길이를 자랑하는 명사갯길에는 완도가 자랑하는 신지명사십리 해수욕장도 위치해 있어 은빛고운 모래와 울창한 소나무 숲 등 한폭의 그림 같은 백사장을 감상할 수 있다.

대회첫날에는 저탄소 생활 실천 대회와 명사갯길 걷기가 진행되며, 둘째날에는 완도타워, 장보고기념관, 장도 코스 걷기 및 농어촌체험 등이 진행된다.

행사 관계자는 “온실가스 1인1톤 줄이기 실천운동을 계기로 행사를 기획하게 되었다.”며, “참가자들이 아름다운 완도의 자연을 느끼고 건강도 챙기는 기분 좋은 행사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