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유니버설 디자인 저변확대를 위해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9-10 09:49:30
【양주 = 타임뉴스 편집부】양주시는 지난 9일 시청 대회의실과 문화예술회관에서 공공시설물 허가 및 관리담당 공무원 30명을 대상으로 ‘유니버설 디자인(universal design)’ 교육을 실시했다.

유니버설 디자인이란 누구나 손쉽게 쓸 수 있는 제품 및 사용 환경을 만드는 디자인을 의미하며 모든 사람이 무리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도구, 시설, 설비를 설계하는 것으로 행정에서도 공공공간, 공공건축물, 도시기반시설물, 가로시설물, 공공매체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적용되고 있다.

이번 교육은 유니버설 디자인 체험 및 참여교육으로 문화예술회관을 찾아가 공공건축물과 시설물 등에서 유니버설 디자인 반영사례 및 개선할 점들을 점검․분석하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에 참석한 한 직원은 “모두를 배려하는 디자인, 모두가 이용하기 편리한 도시 디자인 행정에 주인의식을 가지고 명품도시 양주를 위한 조력자가 되겠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다양한 디자인 교육을 통해 안전하고 쾌적한 도시 조성을 위한 유니버설 디자인의 저변확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