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립도서관 ‘도서관에서 놀자! 재미있는 책놀이’ 진행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9-10 11:44:11
【부안 = 타임뉴스 편집부】부안군립도서관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관내 유치원 및 어린이집 아동을 대상으로 ‘도서관에서 놀자! 재미있는 책놀이’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새롭게 단장된 군립도서관 1층 어린이자료실에서 진행되며 다양한 체험을 토대로 도서관과 친숙해지는 기회를 제공코자 마련됐다.

프로그램은 9월 한 달 동안 매주 월~금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2시까지 진행되며 5세 이하 아동을 위한 ‘두드려보아요’와 6~7세를 위한 ‘말랑말랑’으로 실시된다.

‘두드려보아요’는 책을 통해 신체 여러 부위를 두드리며 소리를 들어보는 프로그램이다.

‘말랑말랑’은 밀가루를 뿌려보고, 반죽해 물풀로 그림을 그려보고, 틀을 이용해 모양을 찍어보는 등 여러가지 과정 놀이를 통해 놀이처럼 신명나게 책을 읽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이다.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유치원 및 어린이집은 군립도서관에 전화(☎ 063-580-3946)로 참여일정을 협의하면 된다.

군립도서관 관계자는 “유아시절부터 독서의 흥미와 습관을 형성하게 하고 독서환경을 조성하는데 힘쓰고자 지역아동들을 위해 사무공간을 좁히고 새롭게 어린이자료실을 마련했다”며 “마음을 열고 책을 친구처럼 느끼는 행복한 도서관이 되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