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여중 세이브더칠드런에서 매년 신생아 살리기 모자 뜨기 캠페인
송용만 | 기사입력 2015-09-11 06:23:15

영주시 영주동에 위치한 사립명문 여중인 영광여중은 세이브더칠드런에서 매년 시행하는 신생아 살리기 모자 뜨기 캠페인에 참여하여 세계의 어려운 신생아들을 위하여 많은 봉사를 해왔다.

옛날에는 거의 대부분의 사람들이 뜨개질을 할 수 있었으나 지금 중학교학생들은 뜨개질을 할 줄 모르는 상황이다. 이에 착안하여 영주 인근의 노인 요양시설(만수촌)을 찾아 할머니들을 뜨개질 선생님으로 모시고 방법을 배우며 말벗이 되 드리는 서로 좋은 시간을 만들었다.

행사에 참여한 한 학생은 “사회로부터 소외 되 멀게만 느껴지던 할머니들이 좋은 기술을 익히고 계셨으며, 그 기술을 나눠 주시며 기뻐하는 모습은 잊을 수가 없습니다. 앞으로 이런 기회가 자주 있었으면 합니다."하며 감동스런 표정을 지었다.

영광여중에서는 신생아 모자 뜨기 캠페인을 매달 둘째 주 토요일에 실시하며 만수촌에 참여하지 못하는 학생들은 학교에서, 집에서 틈을 내어 모자 뜨기를 하고 있다. 

 영주=송용만기자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