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부보건센터 구강보건인형극「빨간모자와 충치늑대」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9-11 11:04:39
【남양주 = 타임뉴스 편집부】남양주시 북부보건센터는 9월 10일(목) 진접읍 자치센터 4층 크낙새홀에서 북부지역 어린이집과 유치원(6-7세)아동 330명을 대상으로 구강보건인형극 ‘빨간모자와 충치늑대’ 공연을 실시했다.

대상은 사전에 신청을 받아 12곳을 선정했고 그 가운데 5개 어린이집에서는 댄스, 노래, 합주 등 다채로운 장기자랑을 선보여 분위기에 활기를 더 했다.

이날 인형극 ‘빨간모자와 충치늑대’는 유아들에게 충치가 왜 생기는지 빨간모자를 통해 알아보고 충치예방을 위한 생활습관 및 구강건강 실천의 중요성을 알리는 시간이 되었고 공연중 어린이의 참여 유도로써 올바른 이닦기와 건강한 구강관리를 다짐하도록 하였다.

6~7세 어린이 누구나 알고 있는 동화 ‘빨간망토’를 소재로 구성하여 참여아동들의 이해와 호응도가 높았고 극중 늑대 출현에 한 목소리로 “늑대가 나타났다!”고 외쳐 함께 한 교사와 운영진의 웃음을 자아냈다.

이와 더불어 자치센터 1층에서 구강보건 홍보관도 함께 운영해 구강보건의 중요성을 홍보하고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개별상담을 실시했다.

북부보건센터 구강보건담당자는“치아는 오복중의 하나이며 건강한 치아로 몸도 튼튼하고 마음도 건강한 아이로 잘 자라기를 바란다”며 금번 인형극처럼 아이들이 몰입하기 쉬운 소재의 구강보건홍보 매체를 다양하게 활용하여 어린이들이 구강보건생활실천에 즐거움과 배움이 전달되는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